[강의] 이문규 교수의 소비자행동론


9월. 두번째 시도해보는 크레듀 수업!

사용자 경험과 기술과 마케팅 그 어디 사이쯤에 나와 디자인이 있다

조금더 디자인 주변에 대해 공부해 보려고 힘을 짜내고 있음

야근도 많고 행사도 많아서 시간내서 꾸준히 듣기가 쉽지 않아 항상 월말에 몰아서 듣게 되는게 가장 아쉽다..


오페라 가수 같은 근엄한 목소리의 이문규 교수님의 차분하면서도 귀에 쏙쏙 들어오는 내용!





1. 과정 소개


최근 다양한 사회 변화로 인해 소비자의 욕구와 특성도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함에 있어 이러한 소비자의 욕구와 특성을 파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이에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든 기업에서 소비자 행동에 대한 이론적 배경을 습득하고 이를 마케팅 전략 수립에 활용할 수 있는 훈련이 필요합니다.



2. 학습 목표


1) 소비자 행동 이해의 필요성을 깨닫고 소비자 행동에 관한 기초 이론을 마케팅전략 수립에 활용할 수 있다.
2) 다양한 실사례를 통해 소비자를 유인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3) 고객 충성도 관리를 통해 소비자를 유지할 수 있다


3. 과정 목차


  • 01. 소비자 행동의 기초
  • 01. 소비자와 마케팅컨셉
  • 02. 창의력은 어디에서 나오는가? (1)
  • 03. 창의력은 어디에서 나오는가? (2)
  • 02. 소비자 욕구와 트렌드
  • 04. 소비자 욕구와 트렌드
  • 05. 소비자 트렌드, 어떻게 변화하나
  • 06. 소비 트렌드의 변화
  • 03. 소비자 정보 탐색
  • 07. 소비자, 정보를 얻다(소비자 정보 탐색)
  • 04. 소비자 태도와 태도 변화
  • 08. 소비자 평가 모형,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 09. 소비자 평가의 활용 예시
  • 10. 소비자 이해를 통한 포지셔닝
  • 11. 소비자 태도 변화 어떻게 설명할까?
  • 05. 소비자 문화와 시장확산전략
  • 12. 소비자 문화와 시장확산
  • 13. 연령대별 소비문화
  • 14. 소비의 마이크로트렌드
  • 15. 보장 마케팅과 의견 선도 마케팅 전략
  • 16. 감성 마케팅 전략
  • 17. 공감 마케팅 전략
  • 18. 드림 마케팅 전략
  • 19. 스토리텔링 마케팅
  • 20. 광고와 소비자 반응
  • 06. 구매시점/서비스 마케팅
  • 21. 구매시점과 서비스 마케팅
  • 22. 구매유도방법과 고객의 쇼핑 행동
  • 07. 불황기 극복/고객충성도의 개발
  • 23. 위기 극복을 위한 마케팅 전략
  • 24. 고객 관리 방법
  • 25. 고객을 설득하기 위한 과제


http://www.credu.com/main/credu/user/course/zu_course_detail_R.jsp?p_subj=A15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