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작업노트 - Playmaker 연습하기 8, UI - Input fie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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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enplay님의 강좌 
Playmaker tutorial - with Unity UI #3: input Field 1

인풋필드에 입력한 텍스트가 상단에 디스플레이 되게 하는 예제

UI 앵커포인트는 Sketch 앱 처럼 좌측상단을 0점으로 바꿔줘야 좀 편한듯


텍스트 입력후 엔터를 치면 text를 string값에 저장하기
Input finished 상태에 인풋필드 오브젝트를 드래그앤드랍하여 Get Property - text (string)

그리고 그 값을 InputMessage 오브젝트를 드래그앤드랍하여 Set Property - text(string) 저장되었던 값으로 지정해준다


1단계 완성!

두번째 영삿ㅇ에서는
입력된 텍스트가 없을 경우의 예외처리에 대한 구현

텍스트가 없는지를 판단하는 state를 하나 추가하고,
없는 것이 참일 경우 경고 메시지를 띄우는 state를 추가

판단 state에서는 인풋필드 오브젝트의 text.Length 값을 가져와 int값에 저장하고,
Int compare 액션으로 들어온 값에 대한 이벤트를 정의한다

입력된 텍스트가 없을때의 state에서 화면에 표시되는 메시지를 Set Property로 지정해준다

텍스트가 제대로 입력되면 괜히 랜덤 방향으로 턴하게 지정해서 마무리하려다가

타이핑할때마다 랜덤으로 바라보다가 입력이 끝나면 제자리로 돌아보는 효과를 낸고 싶어서 state를 하나 더 추가했다

완성 :)


👩‍💻 #100DaysOfCode Day12
Unity Input Field UI + Playmaker Practice